공지사항

부작용 없는 돌출입 치아교정 방법은 없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8-05-21 15:40

본문

b80f328012120631d8217051230a435e_1526884
 

뻐드렁니라고도 하는 돌출입은 치아의 구조가 어긋나 정상적인 구강에서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형태를 말한다. 이 경우에 퉁명스러워 보이거나 화가 난 듯한 인상으로 인해 타인의 오해를 사거나, 외모 콤플렉스로 발전하기도 한다. 또한, 심미적인 요인 이외에도 위아래의 치아가 맞물리지 않아 음식을 먹는 저작 기능은 물론, 발음이 새거나 호흡기 문제까지 생길 수 있다.

돌출입 교정은 치아 돌출과 잇몸 돌출에 따라 그 치료 난이도와 치료법이 달라진다. 치아 돌출의 경우 잇몸뼈는 정상이면서 앞니가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로, 이 경우 치아만 안으로 교정하면 개선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치료가 쉽다. 잇몸 돌출은 앞니의 문제가 아니라 잇몸 전체가 함께 돌출된 상태로 이 경우에는 잇몸까지 고려해 치료해야 하며, 자칫해서는 옥니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그렇다면 부작용 없는 돌출입 치아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전문가들은 해당 교정에 대해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특히 교정 치료를 진행하기에 앞서 돌출된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정밀 진단 가능 여부도 따져 보아야 한다. 

부천연세베스트치과 교정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해당 교정은 앞니 각도에 따라 옥니가 될 가능성이 있는 난이도가 있는 교정 치료로 초기 정밀 진단을 통해 알맞은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교정전문의가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줄이는 방법"이라며 "특히 환자 본인의 치료에 대한 의지가 중요하다. 교정 치료는 일회성 치료가 아닌 장기적인 치료로 개선에 대한 희망을 갖고 정기적인 치과 방문을 통해 교정 계획을 점검하고 수정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출저 :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52102109923812016&ref=nave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