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세라믹 치아교정, 무엇보다 환자의 ‘이것’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8-12-14 11:48

본문


009c1c8e001ab864c75d62f9bc8ec100_1544755

 

겨울방학을 맞아 치아 건강과 심미적인 개선을 목적으로 치아교정치료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세라믹교정은 치아 색과 비슷하여 심미성이 높아 교정장치 중 가장 인기 있는 교정 방법이다.

 
특히 세라믹교정은 메탈 교정에 치아 색상과 유사한 세라믹 인공 도자기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 메탈 교정의 정밀한 치료 기능이 가능하다. 또한, 장치가 단단하고 변색과 착색이 없어 위생관리에 쉬우며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경제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어 가성비를 따지는 요즘 트렌드에 적합한 방식이다.

부천연세베스트치과 교정과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세라믹 교정은 최근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정이다. 그러나 개인마다 구강 구조와 부정교합 정도가 달라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교정치료 방법을 찾아서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세라믹 교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환자 본인이 치과교정과 전문의로부터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상담 받기 위한 발품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치아교정 치과를 선정을 위해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비용이 우선될 것이 아니라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진료를 하는지, 치료에 대한 경험은 많은지, 교정 성공 사례는 많은지 등 결과에 집중하여 알아보기를 추천했다.

출저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9978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