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덧니, 치아 건강에 영향 미치기에 치아교정 필요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24-10-02 13:04

본문

aee2ea7461c5b0616ad976b588cd8db4_1727841

 

치아가 나올 공간이 모자람에 따라 치열이 들쑥날쑥 형태로 맹출하는 것을 덧니라고 말한다. 덧니가 발생하게 된 원인으로 치아의 크기, 뼛속 질환, 유전적 요인, 어린 시절 유치 충치 방치와 턱뼈 크기의 부조화를 들 수 있다.

 

이러한 덧니는 충치와 잇몸 염증을 유발하고 주변 치아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치아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치아교정을 통한 개선이 권해진다. 소아기라면 치아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덧니 발생 가능성이 보인다면 바로 잡아야 하고, 성인 역시 덧니가 있다면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치아교정을 통해 덧니를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데, 공간 부족이 크지 않거나 입 돌출 정도가 정상이라면 치아의 모양을 다듬어 배열하거나 전체 악궁을 뒤로 밀어내는 방식의 비발치 교정으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만약 공간 부족이 크다면 작은 어금니나 충치로 손상된 치아를 발치하여 공간을 확보한 후 개선하는 발치 교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데, 기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다.

 

덧니는 구강건강을 저해하는 것은 물론 미적 요소도 저해하기에 골격 형태와 치아의 구조 등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개개인의 치아 특성을 면밀히 진단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장비 및 노하우가 있는지, 맞춤형 교정 플랜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

 

 

출처 : 뉴스인데일리 (http://newsindaily.com/news/view.html?section=80&category=81&no=1267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