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비발치 치아교정, 개인에 맞는 진단과 계획이 먼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24-10-02 13:10

본문

aee2ea7461c5b0616ad976b588cd8db4_1727842

 

웃을 때 드러나는 하얗고 고른 치열은 아름다운 미소와 밝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누구나 가지런한 치열, 정상 교합을 가지고 있다면 좋겠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불규칙한 치열과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어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도 많다. 사회생활 속에서 첫인상이 대단히 중요하기에 치아를 바로잡기 위한 치아교정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치아교정 과정을 살펴보면 발치를 권하는 경우가 많아 받고 싶어도 망설일 수밖에 없는데, 치아는 한 번 발치하면 되돌리기 어렵기에 발치에 대해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다. 반드시 발치 해야 할까? 만약 공간 부족이 심하지 않거나 입술의 돌출도가 정상이라면 전체 치아를 뒤로 이동하거나 치아 사이를 미세하게 삭제하는 비발치 치아교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마다 구강 내 구조와 부정교합의 원인, 얼굴의 비율과 골격 등이 각기 다른 만큼 면밀한 검진을 통해 구강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공간이 충분하다면 비발치 교정으로 진행하며, 공간이 부족하고 불가피하다면 발치를 선택하는 등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어야 한다.

 

치아교정을 고려할 때 중요한 것은 개개인의 구강 구조와 부정교합 특성에 대해 면밀히 진단하기 위한 시스템이 구축 운영되어 있어야 하며,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교정 치료에 임할 수 있는 풍부한 역량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덧붙여 책임 있는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뉴스인데일리 (http://newsindaily.com/news/view.html?section=80&category=81&no=126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