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돌출입 치아교정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 계획 수립되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24-10-08 13:59

본문

baf199107dfb97d63d4ff77c417a464d_1728363

 

이상적인 얼굴 균형에 맞지 않게 입이 유독 튀어나온 형태를 돌출입이라고 한다. 상악이 돌출되어 마치 입이 튀어나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입이 돌출된 정도가 심하면 무표정일 때도 화나 보이고 불친절한 듯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으며, 음식을 씹는 저작 능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입으로 숨을 쉬게 되어 구강 및 호흡기 질환에 취약할 수 있다.

 

돌출입으로 인한 심미적, 기능적, 건강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돌출입 치아교정을 고려할 수 있다. 턱뼈 자체에 이상이 없고 앞니가 앞쪽으로 튀어나온 형태라면, 치아를 충분히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돌출된 치아를 후방으로 이동해 치열을 바로 잡을 수 있다.

 

무조건 치아를 안쪽으로 넣는다면 자칫 옥니로 이어질 수 있기에 치아와 잇몸, 잇몸뼈, 입술 두께 등 여러 가지 요인을 살펴본 후 고려하여 돌출입 교정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치아교정을 진행하기 전 치아 상태와 구강 상태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정밀 검사하여 문제점을 파악한 후 세밀한 교정 계획을 수립한다면 조화로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람마다 돌출입의 특성과 구강 구조가 각기 다른 만큼 충분한 상담과 검진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따라서 돌출입을 개선하기 위한다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명확한 교정 치료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고 주치의가 전담하여 도움 줄 수 있는지, 치아교정 이후에도 사후 관리와 같은 세심한 측면들이 갖추어져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출처 : 뉴스인데일리 ( http://newsindaily.com/news/view.html?section=80&category=81&no=12521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