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치아교정 세밀한 분석을 토대로 맞춤 계획 수립될 수 있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24-10-08 14:04

본문

baf199107dfb97d63d4ff77c417a464d_1728363

 

가지런하고 정상적인 교합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지만, 사람에 따라 치아 배열이 고르지 못하거나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는 이들도 있다. 저작기능, 발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음식 찌꺼기가 제거되어 어려워 충치, 잇몸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좋지 못한 인상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치아교정을 고민하게 되는데, 치아교정은 치아에 힘이 가해지면 치주인대가 일시적으로 늘어나며 잇몸뼈의 대사 작용을 통해 치아가 계획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원리로 진행된다. 치아가 이동하는 쪽으로 잇몸뼈가 흡수되고 반대쪽 빈공간에 잇몸뼈가 생성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으며 평균적으로 약 2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는 편이다.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만큼 부담스러워 하는 이들도 있다. 그렇다고 해서 치료 기간을 억지로 단축하고자 치아에 무리한 압력을 가하면 잇몸뼈, 치근 흡수의 부작용으로 좋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치아와 잇몸 건강 상태 및 골격과 치아의 교합 상태, 입술 위치, 얼굴 옆선 등 다양한 요소들을 세밀하게 분석한 후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근래에는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처럼 심미성을 고려하면서 폭넓은 부정교합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교정 장치가 있어 장기간 치아교정을 진행하더라도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다. 치아교정은 난이도가 높은 치료인 만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절한 플랜을 제시해 줄 수 있고 사후 관리까지 책임 진료해 줄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야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 : 뉴스인데일리 ( http://newsindaily.com/news/view.html?section=80&category=81&no=12452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