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분의 상황에 맞는 치료를 추천합니다

치아교정 치료

처음부터 끝까지 최적의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 하는 연세베스트 치과는 환자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치료로 항상 감동과 만족을 이끌어냅니다

교정장치의 종류

YONsei best dental clinic

교정장치의 종류가 궁금해요.

연세베스트치과는 클리피씨, 데이몬, 세라믹, 메탈, 투명, 설측, 콤비교정 전부 가능합니다.

01 클리피씨 교정 orthodontics

치아교정 장치에 와이어(교정용 철사)를 묶을 때, 기존의 고무링이나 미세철사로 묶는 대신, 슬라이딩 도어방식(브라켓 장치에 클립이나 두껑을 여닫는 방식)으로 교정 철사를 묶는 시스템을 ‘자가결찰’이라고 합니다. 클리피씨는 자가결찰 시스템에 세라믹 교정장치가 합쳐진 신개념의 자가결찰 세라믹 장치입니다. 자가결찰 시스템을 사용한 교정장치로는 클리피씨, 데이몬, 스피드브라켓 등이 있으며, 이중 클리피씨와 데이몬을 많이 사용합니다.

02 데이몬 교정 orthodontics

마찰력이 적어 브라켓 사이에 와이어가 자유롭게 미끄러질 수 있어 치아가 고르지 못한 경우에 치아를 원하는 위치로 더욱 빠르고 쉽게 움직이도록 합니다. 따라서 일반교정보다 치료 기간이 4~6개월 정도 단축되며 자가결찰 장치중 가장 심미적이고 매우 편리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기간이 비교적 짧아, 교정치료로 인한 통증이 적고 내원횟수 감소로 직장인 여러분과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정방법입니다. 또한 마찰력이 적기때문에 구강 내 상처발생 빈도가 낮습니다.

03 세라믹 교정 orthodontics

눈에 잘 띄는 메탈 교정장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장치로서 치아와 색깔이 비슷한 세라믹재질(도자기)로 만들어 눈에 잘 띄지 않는 심미성이 매우 수한 장치 입니다. 치아 안쪽으로 붙이는 설측교정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이물감도 덜한 편입니다. 브라켓의 변색이나 착생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세라믹 교정장치는 치아 이동에 효과적이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교정치료 과정 중 심미성을 중시하는 성인 환자분들이 많이 찾는장치입니다.

04 메탈 교정 orthodontics

가장 일찍 개발되었으며, 현재에도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교정장치입니다.
메탈교정장치는 브라켓의 재질이 금속으로 되어있어 튼튼하고 잘 깨지지 않으며 사이즈도 다른 교정장치에 비해 작아 이물감이 작고, 다른 교정장치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탈색상으로 인해 눈에 잘 띈다는 미관상의 단점이 있지만, 교정치료의 효율성과 정밀도가 높아 치아 이동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대중적인 메탈 교정장치는 소아, 청소년, 성인 모두에게 고루고루 잘 쓰이고 있는 장치입니다.

05 투명 교정 orthodontics

투명교정은 교정용 장치와 철사 없이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한 교정방법입니다.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장치는 정밀한 구강모형의 본을 떠서 정확한 치료단계를 예상한 기공과정을 통해서 제작되며 장치 장착 이후 부터 일정기간마다 내원하여 치아의 이동을 체크하고, 본을 떠 다음 치아의 움직임을 예상하여 교정장치를 제작합니다. 투명교정은 교정장치가 잘 보이지 않아, 심미적인 장점과 함께 치아 이동이 매우 효율적이라서 선호되는 치료법이지만 부정교합이 심한 경우에는 적용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교정전문의와의 상담 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06 설측 교정 orthodontics

설측교정이란 교정장치가 잘 보이지 않도록 안쪽 치아면에 브라켓을 붙이는 교정방법입니다.
교정장치 설치 후 초기에는 일시적으로 혀가 불편하거나 부정확한 발음, 음식섭취가 다소 어려울수 있으나 일정기간(2~3주)의 시간이 지나 적응되면 큰 불편을 느끼지 않습니다. 대외활동이 많으신분, 결혼을 앞둔 분들이 선호하는 교정장치이며 심미성이 매우 우수한 교정치료 방법입니다. 진료시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여 일반 교정 치료에 비해 비용이 다소 비쌉니다. 또한 다른 교정장치에 이물감을 느끼거나 구강 위생관리가 조금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잇습니다.

07 콤비 교정 orthodontics

콤비 교정은 설측교정과 순측교정을 혼합하여 사용되는 교정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윗니는 보이지 않게 안쪽 치아면에 브라켓을 붙이는 설측교정장치로, 아랫니는 비교적 입술에 많이 가려져 있으므로 순측교정장치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교정장치가 완전히 가려지지 않지만 덜보이게 되어 심미적이며, 설측 교정에 비해 혀의 불편함이나 발음문제가 적어 적응기간이 짧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설측 교정을 원하는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치이며, 미소 시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역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