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미소를 바꾸는 신비함, 연세베스트의 보철치료

연세 보철치료

처음부터 끝까지 최적의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 하는 연세베스트 치과는 환자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치료로 항상 감동과 만족을 이끌어냅니다

치아성형

YONsei best dental clinic

치아성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치아성형은 아름다운을 위해 시행되는 동시에, 외상이나 충치 등으로 인해 손상된 치아의 기능회복과 심미회복을 돕기 위한 치료입니다.
치아성형에는 7일간의 교정이라 불리며 짧은 시간 내에 만족스러운 심미성을 자랑하는 라미네이트, 치아사이가 벌어지거나 비뚤기가 심한경우, 라미네이트가 불가능한경우에 치아를 삭제 한 후 보철물을 씌우는 완전 도자기 크라운, 치아색이 나는 고분자 합성수지로 접착치료 하는 레진등이 있습니다. 연세베스트 치과는 치아성형으로 환자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여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라미네이트

짧은 치료기간과 치아삭제량이 최소라는 장점이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01 특징과 장점 prosthetic consideration

라미네이트는 치아 형태나 색상에 이상이 있거나 손상이 매우 적은경우에 법랑질만 최소 삭제하여 도자기 가공물을 만들어 접착하는 보철치료 방법입니다.
치아삭제량이 최소이며 치료목적이 심미성일 경우 교정치료에 비하여 치료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위치이상, 벌어진치아, 치아 파절, 치아변색, 치아형태 이상인 경우 사용하는 시술이며, 레진 치료보다 강도가 우수하고 자연치와 비슷한 색상이기때문에 심미성이 뛰어납니다.

02 시술대상 prosthetic consideration

라미네이트는 앞니가 겹치거나 치아 사이사이에 공간이 있는 등 배열이 안좋으신 환자분, 치아크기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 컴플렉스인 환자분, 앞니 사이에 생긴 충치치료 후 미적으로 더욱 개선시키고 싶은 환자분, 치아 변색이 심해 미백치료로는 해결이 안 되는 환자분들께 필요한 시술입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라미네이트를 시행할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연세 베스트치과에서는 보철전문의의 정밀 진단 후 시행합니다.

올세라믹

통상적으로 티내지 않고 자연스럽게 영구적으로 교정해주는 심미치료 입니다.

01 올세라믹 특징 prosthetic consideration

올세라믹은 치아 사이가 벌어졌거나, 치열이 고르지 않은 경우, 치아색이 어두울 때 통상적으로 치아의 색, 모양, 크기 배열을 바꿔드리는 치아성형방법입니다.
치아를 다듬어 세라믹으로 된 도재관으로 치아를 완전히 씌우는 치료법이며 치아의 뿌리를 전혀 건들이지 않아 통증도 거의 없으며, 1-2주 정도 만에 치료를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세라믹은 크라운 재료 중에서 가장 강도가 높고 색상과 투명도가 우수하여 자연스러운 치료효과를 선사합니다.

02 시술대상 prosthetic consideration

올 세라믹은 덧 니로 인해 불규칙한 치열과 돌출 된 앞니를 가지신 분, 치아색과 유사하면서 강한 재료를 필요로 할 경우, 기존 보철물의 변색으로 심미적이지 못하신 분, 임플란트 후 보철물을 제작할 경우, 빠른시간 내에 고르고 자연스러운 앞니를 원할 경우, 사고나 충치로 신경치료가 필요하신 분, 미백으로도 만족으러운 치아색을 얻지 못하신 분들에게 필요합니다. 비뚤기의 도가 심하거나 치아의 뻐드러짐, 라미네이트 치료가 되지 않는경우, 치료목적이 심미성인 교정치료기간의 단축을 원하실 때 시술하시기 좋습니다.

레진

치아의 색상과 유사해 심미적으로 매우 우수한 치료방법입니다.

01 특징과 장점 prosthetic consideration

레진으로 충치치료를 진행하는 경우는 충치의 범위가 작을때, 주로 앞니의 충치에 사용됩니다.
레진치료는 충치를 제거하며 치료하는 당일 진료가 가능하고, 치아 삭제량이 가장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재료의 수축하는 특징으로 인해 충치가 깊고 넓은 경우 적용에 한계가 있으며, 치료 후 시린증상이 나타나기도합니다. 관리르 ㄹ잘 못할경우 시간이 지나면 변색되기도 하며 금이나 도자기에 비해 강도가 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치료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